최종편집 2024-03-29 10:45 (금)
오영훈 "제주도민 소소한 행복 줄 것 ... 생활공약 9개 발표"
오영훈 "제주도민 소소한 행복 줄 것 ... 생활공약 9개 발표"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5.27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통학길 및 여성 안전지킴이 사업 등 약속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가 27일 제주시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도민들에게 소소한 행복을 만들어줄 제주를 만들 것”이라며 9가지 생활 공약을 발표했다.

오 후보의 생활공약은 안심, 안전, 편안 등 3가지 분야별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도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불안감과 불편을 덜어준다는 뜻이다.

안심 공약은 ▲현재 시행중인 친환경 학교 급식을 전국 최고 수준으로 높여 맛있는 급식으로 만드는 안심 먹거리 ▲맞벌이 가정 등에서 야간이나 주말에 긴급하게 발생하는 돌봄을 지원하기 위한 야간 어린이집 활성화와 주말 긴급 돌봄 서비스 제공 ▲농가의 비료 값 급등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제3종 복합비료 구입비를 일부 보조해주는 안심 농사 등의 내용을 담았다.

안전 공약은 ▲아이와 학생들의 학교 가는 길을 위협하는 통학로를 재정비해 보행로 및 보행권을 확보하는 안전 통학길 ▲여성들의 안전한 일상생활을 위한 여성 안심지킴이 사업 확대 ▲지역내 우범지대를 없애는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 시범사업 전역 확대’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편안 공약은 ▲무주택자와 청년층의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보금자리 장만 공공분양 주택, ▲어르신들의 편안한 이동권 보장을 위한 65세 이상 버스요금 무료 이용 및 행복택시 이용 확대, ▲편안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어린이 치아주치의와 어르신 안경 구입 지원 등의 내용으로 짜여졌다.

오 후보는 “도민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고, 웃음을 줄 수 있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소확행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다 함께 웃는 행복한 제주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스마일 제주를 만드는 그날까지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다. 새롭고 행복한 제주를 만드는 과정에 도민들의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