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청년조직 발대식 "청년 취·창업 지원센터 설립할 것"
김광수 청년조직 발대식 "청년 취·창업 지원센터 설립할 것"
  • 김은애 기자
  • 승인 2022.05.2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 후보가 청년의 취업, 창업 등 지원을 위한 가칭 ‘제주형 진로·진학· 취·창업 통합 지원센터’ 설립을 약속했다.

김 후보는 23일 선거사무소에서 청년조직 발대식 및 좌담회를 열고 "청소년은 물론 청년들의 취·창업의 문제는 대한민국 사회의 가장 중요한 의제 중 하나"라며  "제주도교육청이 나서서 청소년 및 청년들의 진로, 진학, 취·창업의 문제를 지자체,대학, 기업과 연계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취·창업 시스템을 구축할 것"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어 그는 "중,고교의 진로, 진학과 취업, 창업 교육은 그 연속성이 가장 중요 하다"며 "고교차원의 협동조합형 창업과 대학 취·창업지원센터와 연계한 창업 아이디어 창출 및 지원, 제주도 취·창업 지원센터와의 적극적 협업을 통해 미래 청년 일자리 창출에 제주도 교육청이 발벗고 나서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그는 "그동안 제주도 교육청이 일반고와 직업계고 취업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해왔으나 특성화고의 경우, 대학 진학률은 70%에 이르고 취업률은 10%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며 "제주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 진학, 취업, 창업의 방향을 수정하고 그 지원의 방식 또한 미래 세대에 걸맞게 바꾸어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