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3:47 (금)
허향진 "제주 초고령사회 대비, 어르신 복지 강화하겠다"
허향진 "제주 초고령사회 대비, 어르신 복지 강화하겠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5.23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노후생활 지원 강화 및 삶의 질 향상 약속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가 23일 “2025년 초고령사회에 대비해 고령자의 복지주택 설립을 단계적으로 확대, 노인복지관 등 노인 여가 복지시설을 확충하겠다”고 공약했다.

허 후보는 이날 오전 제주시 노형동 소재 선거대책위원회 사무소에서 가진 대한노인회 제주도연합회와의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히고 “품위있는 노후생활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강조했다.

허 후보는 또 “노후준비의 모든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스마트 종합포털시스템을 구축하겠다”며 “이외에도 경로당을 제주문화예술재단과 연계해 문화공간으로 확대시켜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혼자사는 노인을 위한 ‘24시간 통합 돌봄’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노인회 제주도연합회측은 이날 “현재 노인복지회관내 회의실 및 프로그램실이 부족한데다 주차공간 협소, 우기시 지하층 침수, 2층 계단 등으로 인해 어르신들이 이용에 불편을 겪고 있다”고 말한 뒤, “허향진 후보가 도지사로 당선되면 노인복지 전문가를 도지사 노인특보로 임명해 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