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9:50 (금)
관광업계 디지털 마케팅 “‘웰컴 디지털 스튜디오’로 오세요”
관광업계 디지털 마케팅 “‘웰컴 디지털 스튜디오’로 오세요”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5.2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제주웰컴센터 1층에 사진‧영상 촬영 장비 완비 스튜디오 오픈
23일부터 제주웰컴센터 1층에 문을 연 웰컴 디지털 스튜디오 전경. /사진=제주관광공사
23일부터 제주웰컴센터 1층에 문을 연 웰컴 디지털 스튜디오 전경. /사진=제주관광공사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도내 관광업계의 디지털 마케팅 전환을 돕기 위한 셀프 디지털 스튜디오가 제주웰컴센터 1층에 문을 열었다.

23일 제주관광공사에 따르면 이날 문을 연 ‘웰컴 디지털 스튜디오’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급격히 전환된 온라인 디지털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관광업계를 돕기 위한 공간으로 조성됐다. 효과적인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표다.

이용 대상은 도내 관광업계, 관광통역안내사 및 국내여행안내사, 소기업 및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등이다.

사진 스튜디오와 영상 스튜디오가 갖춰진 이 곳에서는 제품 사진 촬영, 영상 콘텐츠 촬영, 라이브 방송은 물론 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비대면 IR도 가능하다. 다양한 콘텐츠를 촬영하고 송출할 수 있도록 제반 장비도 지원된다. 이와 함께 이용자를 대상으로 셀프 촬영이 가능하도록 촬영 장비 이용에 대한 교육도 진행된다.

스튜디오는 평일 오전 3시간(9시~12시)과 오후 3시간(14시~17시)으로 운영되며, 기업 1개사 기준 월 최대 4회, 하루 최대 6시간(2회 사용)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 희망자는 네이버 플레이스 예약 시스템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해당되는 예약 필수 자격 사항을 확인하고, 대여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자격증빙서류와 함께 이메일(jto_studio@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뉴 노멀 시대에 온라인 디지털 마케팅이 핵심 요소가 될 것”이라며 “웰컴 디지털 스튜디오가 관광업계와 지역기업들의 디지털 마케팅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이번에 문을 연 ‘웰컴 디지털 스튜디오’를 통해 향후 관광업계ᅟᅳᆯ 대상으로 디지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웰컴 디지털 스튜디오 전경. /사진=제주관광공사
웰컴 디지털 스튜디오 전경. /사진=제주관광공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