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삼다수,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 미래세대 고객들과 만난다
제주삼다수,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 미래세대 고객들과 만난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5.1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제주삼다수 월드’ 오픈
삼다수 해시태그 챌린지, 아이유 포토월 인증샷 등 이벤트도 진행
메타버스 제주삼다수 월드 이미지. /사진=제주개발공사
메타버스 제주삼다수 월드 이미지. /사진=제주개발공사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삼다수가 메타버스 가상공간에 ‘제주삼다수 월드’를 오픈, MZ세대와 적극 소통에 나선다.

제주개발공사와 삼다수 유통사인 광동제약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제주삼다수 월드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제주삼다수 월드는 제주도의 자연 경관을 담은 세계관 속에서 삼다수 브랜드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가상공간이다. 무료한 일상에서 제주삼다수 월드에 접속하는 순간 제주도로 이동하게 되는 컨셉으로, 제주삼다수 월드를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에서 탁 트인 제주 바다를 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목마등대가 있는 이호테우해변, 월정리 사색의자, 무지개해안도로 외에도 돌담길, 꽃길, 숲길을 걸으면서 제주의 자연을 느껴볼 수 있고, 곳곳에 배치된 제주삼다수 BI를 강조하며 MZ세대에게 좀 더 친근한 브랜드로 다가가고자 했다.

또 브랜드의 세계관을 이어받아 자연의 가치를 이해하고 일상에서 적극적인 환경 보호 실천에 나서는 캐릭터 ‘쿠아(QUA)’를 통해 이용객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제주삼다수 월드’를 경험하도록 설계됐다.

유저들은 제주삼다수 제페토 맵에 접속하면 ‘쿠아’와 함께 삼다수 카페와 플레이그라운드 등 ‘제주삼다수 월드’ 곳곳을 자유롭게 투어할 수 있다.

제주개발공사와 광동제약은 메타버스에 마련된 ‘제주삼다수 월드’를 통해 젊은 세대, 특히 미래 핵심 고객인 Z세대에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우선 1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네이버 제페토 공식계정에서는 제주삼다수 맵과 비디오 부스를 활용해 삼다수 CF를 패러디하는 ‘결국삼다수 해시태그 챌린지’를 진행한다.

20일에는 삼다수월드 오픈 기념 아이유 포토월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주삼다수 월드에 있는 아이유 사인 포스터를 찾아 사진을 찍어 제페토 SNS에 게시한 후 응모하는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프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후 7월에는 제주삼다수 월드 VLOG 작가 되기, 9월에는 제주삼다수 월드 보물(화산송이) 찾기, 11월에는 제1회 삼다수배 멍 때리기 대회 등 이벤트가 진행된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젊은 세대를 주축으로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가상현실을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쉽고 재밌게 전달하는 것이 이번 ‘제주삼다수 월드’ 오픈의 목표”라며 “’국민 생수’의 명성에 걸맞게 앞으로 고객과 만날 수 있는 접점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