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주 재생e넷 상설운영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주 재생e넷 상설운영
  •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 승인 2022.05.1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의장 김태윤)는 지역 내 재생에너지 인식확산을 위해 ‘제주 재생e넷’을 상설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재생e넷 공간을 활용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데 특히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들은 자전거 발전기를 돌리면서 자신의 발로 직접 전기를 만들기 위해 땀을 흘리고, 바람으로 돌아가는 풍력 바람개비와 휴대폰 등을 충전하는 태양광 패널 등을 직접 보면서 우리가 살고 있는 좋은 환경이 자연이 주는 선물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제주 재생e넷’은 지역주민 대상 재생에너지 인식 확산을 위해 전시·교육·체험 등을 운영하는 공간으로 재생에너지 관련 각종 물품과 도서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제주 지역 재생에너지 확산 및 주민 수용성 제고를 위해 진행되는 제주 재생e넷 체험 프로그램에 보다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

‘제주 재생e넷’은 ‘재생에너지(e)+넷(Network, Net-zero)’을 의미하며, 2021년에 이어 2022년도에도 한국에너지공단의 재생에너지 지역 확산을 위한 민간단체 협력 사업 공모에 선정돼 추진하는 사업이다.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UN이 권고하는 ‘지방의제21’ 정신과 원칙에 근거하여 1998년 10월 13일 창립해 지구 환경보전과 제주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가능발전 실천사업을 펼쳐나가는 민·관 협력 추진기구이다.

문의 :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064-748-1021, 064-725-10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