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아라신문> 제33호 7면
<아라신문> 제33호 7면
  • 미디어제주
  • 승인 2022.04.2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제주가 마을신문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아라신문> 소식을 인터넷을 통해서도 볼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아라종합사회복지관이 발행하는 <아라신문>은 제주시 아라동 지역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아라신문>은 마을기자 5명과 학생기자 8명이 발품을 팔아가며 만들고 있습니다.

<아라신문>은 지난 2016년 창간호를 시작으로, 매년 4회 발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호는 2022년 3월에 발간된 33호입니다.

 

텍스트로 만나는 <아라신문> 제33호 7면

김일환 제주대 총장 “대학혁신 통해 제주와 동반성장”
21세기 창의인재 양성 첨단 교육 인프라 구축

제주대학교는 3월 25일 대학 아라뮤즈홀에서 제11대 김일환 총장 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김 총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변화하는 시대정신과 교육환경은 대학을 향해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외치고 있다”며 “제주대의 혁신을 제주지역 혁신으로 연계시켜 상생할 수 있도록 대학의 지역혁신역량 강화를 통해 제주와의 동반성장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총장은 “올해 개교 70주년을 맞는 제주대는 지난 70년 동안 진리와 정의, 그리고 창조라는 창학의 이념을 단 한 순간도 놓지 않고 숨가쁘게 달려왔다”며 “우리 대학이 걸어온 70년의 소중한 자산을 새로운 100년을 향한 대전환의 디딤돌로 삼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건강권 인식 향상 및 교육사업 추진
제주환경성질환예방센터-지역장애인보건센터, 업무협약

제주대학교 의과대학이 운영하는 제주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별칭 : 비자숲힐링센터, 센터장 홍성철)와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센터장 최준환)는 지난 3월 24일 제주대병원 국제회의실에서 지역 장애인의 보건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장애인의 환경성질환 예방관리를 비롯한 건강보건관리, 재활 및 의료 서비스에 필요한 사항과 보건의료 인력의 장애인 건강권 인식 향상을 위한 교육사업 등을 하기로 했다.

한편 비자림 인근에 위치한 제주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는 맞춤형 환경성질환예방관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는 어린이 실내 놀이터, 건식·습식 테라피 등을 갖춰 다양한 힐링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는 ☎ 064-782-8963.

 

제주중앙고등학교 신임 교장·교감 취임

지난 3월 2일, 제주중앙고등학교 신임 교장과 교감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 및 취임식이 열렸다.

올해 취임한 오재호 교장과 안경호 교감은 취임사에서 ‘존중과 배려로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라는 학교 비전을 제시하고 ‘행복 중앙교육’을 실천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또한 “기본에 충실하고 공동체간 소통하고 화합하는 민주적인 학교, 소질과 적성중심의 맞춤진로교육으로 학생들의 꿈을 키워나가는 행복한 학교로 전 교직원 모두가 교육 공동체로서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