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노사발전재단‧㈜두리함께와 업무협약 체결
제주관광공사, 노사발전재단‧㈜두리함께와 업무협약 체결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4.2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장애 관광 관련 일자리 창출, 사회적 가치 확산 등 협력키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관광공사가 무장애 관광 관련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적 가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노사발전재단과 손을 잡았다.

제주관광공사와 노사발전재단, ㈜두리함께는 지난 19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제주 무장애 관광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무장애 관광’이란 장애인, 고령자 등 관광약자들이 관광에 아무런 제약을 받지 않는 환경을 의미한다.

이번 협약은 노사발전재단 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에서 신중년에게 적합한 직무로 관광 약자를 위한 ‘트래블 헬퍼’를 양성하고 있어 이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 차원에서 상호협력 방안을 마련하게 됐다.

또 ㈜두리함께는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을 수행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무장애 관광 정보 제공과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고 올해는 트래블헬퍼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의 웰니스, 관광 스타트업 자원을 활용해 듣고 느끼고 맛볼 수 있는 제주만의 시그니처 무장애 관광 코스를 개발, 관광약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팸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외국인 관광객 중 무장애 관광 정보가 필요한 관광객을 위해 ‘같이가치 추천 코스’ 등 무장애 관광 콘텐츠를 외국어로 제공하는 사업도 준비하고 있는 중이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