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7:49 (목)
적십자사, 나무와숲지역아동센터 내 ‘캠코브러리’ 개관
적십자사, 나무와숲지역아동센터 내 ‘캠코브러리’ 개관
  • 제주적십자사
  • 승인 2022.04.1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4월 14일 권남주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 좌남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시 노형동에 있는 나무와숲지역아동센터(센터장 송미경)에서 ‘캠코브러리’를 개관했다.

캠코브러리는 캠코(Kamco)와 도서관(Library)의 합성어로, 청소년 학습환경 개선과 독서활동 지원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내 노후 공간을 리모델링해 작은 도서관을 마련해주는 사업이다.

이번 개관한 캠코브러리는 전국 32호점이며, 제주에서는 지난 2020년 제주시 건입동에 개관한 캠코브러리에 이은 두 번째 도서관이다.

제주적십자사는 캠코와의 협업을 통해 환경개선이 필요한 지역아동센터를 실태조사 하여 나무와숲지역아동센터를 지원대상으로 선정했으며, 개관에 앞서 아동·청소년 권장도서 약 500권과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독서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공간 리모델링 등을 지원했다.

또한, 향후 5년간 약 2000권의 도서 구입과 독서지도 프로그램, 적십자 인도주의 체험활동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오홍식 회장은 “아이들의 공부방이자 놀이방 역할을 해 온 캠코브러리를 2020년에 이어 또다시 개소하게 되어 참으로 뜻깊다”며, “앞으로도 적십자사는 우리 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캠코와 협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지난 2015년부터 전국에 캠코브러리를 설치하고, 도서 5만3000여 권과 독서지도 프로그램 약 8900시간을 지원하는 등 문화·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학습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