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오영훈 "제주언론진흥재단 설립 ... 공정한 언론 생태계 만들겠다"
오영훈 "제주언론진흥재단 설립 ... 공정한 언론 생태계 만들겠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4.0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국회의원(제주시을)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국회의원(제주시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주자 중 한 명인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제주언론진흥제단 설립을 공약으로 내놨다.

오 의원은 “건강한 신문과 언론은 제주의 미래를 여는 사회적 공기관”라며 “공정한 저널리즘을 만드는 지역언론 생태계를 뒷받침할 제주언론진흥재단 설립을 역점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 의원은 “신문은 근·현대사의 발자취이자 민주주의 역사의 기록물”이라며 “제주에서도 4.3 진실 규명을 비롯해 역사적 물줄기 및 도민들의 삶과 애환 등을 기록해 왔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 건강한 지역언론은 제주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뿌리가 될 것”이라고 피력했다.

오 의원은 “전환점을 맞은 제주의 미래에 있어 선도적인 자치분권 시대를 이끌어나갈 새로운 언론의 지향점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를 위해 제주언론진흥재단 설립을 추진, 보다 안정된 기반에서 공정하고 건강한 언론의 지향점을 찾을 수 있도록 뒷받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공정성과 투명성이 담보되면서 객관적 사실에 근거해 사회적 공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지역 공동체를 위한 새로운 미래 지향점을 제시하는 건실한 지역언론 생태계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