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오영훈, 민주당 중앙당 후보자 공모에 접수, 본격 선거모드
오영훈, 민주당 중앙당 후보자 공모에 접수, 본격 선거모드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4.05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제주 미래비전 발표 및 캠프 개소식 예고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국회의원(제주시을)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국회의원(제주시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오영훈 국회의원(제주시을)이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의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자 공모에 접수, 본격적인 선거활동에 나선다.

오 의원은 오는 6월1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민주당 중앙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민주당 지방선거 후보자 공모에서 제주지역 광역단체장 후보로 접수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달 27일 제주도지사 출마 선언에 이어 중앙당 후보 등록 절차까지 완료됨에 따라 오 의원은 앞으로 본격적인 선거전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오 의원은 이번 민주당 중앙당 후보 접수와 관련해 “재선 국회의원으로서 4.3 해결과 당 대표 및 대통령 후보 비서실장 역임 등을 통해 중앙에서도 검증받은 실천력과 통합 리더십을 오로지 제주와 도민을 위해 펼쳐 나갈 것”이라며 “일하는 도지사로서, 도민과 다함께 새로운 제주의 미래를 반드시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후보 등록이 이뤄진 만큼 대전환 위기를 이겨낼 제주의 미래비전 발표회와 캠프 개소식을 오는 9일 가질 것”이라며 “앞으로 우리가 함께 맞이할 봄은 더욱 따뜻한 포용과 연대가 넘치는 ‘사람 중심 제주’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4일 오후 제1차 회의를 열어 당내 후보자에 대한 ▲공모 접수 일시 ▲위원회 활동 기간 ▲위원회 내 분과별 부위원장 선임 ▲전략공천 ▲부적격자 기준 등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은 이에 따라 5일부터 광역단체장 후보 접수 사이트를 공식적으로 오픈해 후보자 접수를 받고 있다.

민주당은 후보자 공모 절차가 완료되면 엄격한 서류심사를 거쳐 광역단체장 후보자에 대한 면접을 진행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