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오영훈, 27일 제주도지사 공식 출마 ... "책임, 마다하지 않겠다"
오영훈, 27일 제주도지사 공식 출마 ... "책임, 마다하지 않겠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3.25 15: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을)
오영훈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오영훈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을)이 오는 27일 제주도지사 공식 출마를 알린다.

오영훈 의원은 오는 27일 오후 2시 제주시 제주상공회의소 대회의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출마를 선언할 예정이다.

오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도의원 및 국회의원으로 지난 30년 간 일해온 과정을 설명하고 제주의 미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오 의원 측은 “특히 제주의 정치와 경제, 환경, 복지 등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직면한 제주의 위기를 진단하고 이를 극복하면서 패러다임 전환을 이끌어나갈 제주의 미래상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 의원은 또 출마와 관련해 “제게 주어진 역할과 책임을 더 이상 마다하지 않고 도민과 함께 제주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고자 한다”며 “다 함께 미래로 가는 길을 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오 의원은 이날 출마 선언에 앞서 오전 9시부터 제주호국원과 제주4·3평화공원, 창열사를 찾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 4·3 영령에게 참배할 예정이다.

한편, 오 의원은 지난 23일 중앙당 공직선거후보자 검증위원회의 예비후보자 자격심사에서 ‘적격’ 판정을 받은 바 있다.

민주당에서는 이보다 앞서 지난 김태석 전 제주도의회 의장과 문대림 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이사장이 제주도지사 공식출마를 선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국인 2022-03-27 20:25:38
이명박정권때 일천억원대 탈세혐의로 약점잡혀 말잘듯는 이명박 아바타로 변신한 간철수
그래서 박근혜 석방때 이명박도 석방하라 조른겄이다
요번 대선에서 단군이래 최고의 세금도둑 이명박이 철수에게 이명박계가 실세들인 국힘당과 합치라했을테고
단일화 않한다고 사기치곤 쓰레-기들 모임인 국힘당과 합친 더러운 기회주의자 간-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