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2 플라스틱 분리배출 실천 캠페인 참여단체 모집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2 플라스틱 분리배출 실천 캠페인 참여단체 모집
  •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 승인 2022.03.25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의장 김태윤)는 <2022 플라스틱 분리배출 실천 캠페인 사업> 참여 단체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본 사업은 ‘세상의 희망이 되는 2g의 기적’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주에서 발생하는 폐플라스틱 병뚜껑을 모아 새로운 가치를 지닌 제품으로 새활용(업사이클)하는 활동으로,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사회공헌사업과 연계하여 진행된다.

사업을 자세히 살펴보면, 도내 학교, 종교기관, 환경·시민·사회단체, 기업 등 캠페인에 참여할 단체 40개소를 모집하여 올바른 플라스틱 분리배출 방법(라벨제거, 투명 페트병 별도 배출, 압착 배출 등)에 대해 교육 및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수거된 병뚜껑들은 도내 업사이클링 기관에 전달하여 화분, 모자 등 다양한 물품으로 재탄생된다. 또한, 이 과정에서 참여단체별 플라스틱 뚜껑 수거 목표량 달성 시 도내 소외계층에 1가정 당 50만원을 지원하는 나눔 활동도 동반할 계획이다.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2018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본 사업을 통해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탈플라스틱, 제로웨이스트 실천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더 나아가 제주 지역 안에서 생활폐기물 자원화 정책 및 사업의 촉진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참여단체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홈페이지 (www.la21jeju.or.kr)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단체는 4월 1일까지 공지사항 게시판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접수하면 된다.(선착순 마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