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7:39 (금)
제주도, 농민 1인당 40만원 농민수당 지급 나선다
제주도, 농민 1인당 40만원 농민수당 지급 나선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3.02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격, 도내 3년 이상 거주 2년 이상 농업경영체 등록
3월14일부터 신청 받아 ... 지급은 탐나는전 카드 충전
제주도내 농지.
제주도내 농지.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가 도내 거주 농업인들에게 1인당 40만원씩 지급하는 농민수당 지급에 나섰다.

제주도는 농민수당 지급 대상 및 신청·접수 절차 등 지급계획을 마련하고 이달 14일부터 5월13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2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제주도내 3년 이상 계속 주소를 두고 거주하면서 2년 이상 계속 농업경영체로 등록해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농업인이다. 1인당 연 40만원이 지급된다.

다만 국민건강법 상 건강보험 직장가입자이거나 2년 내 직장가입 이력이 있는 경우, 농업 외 종합소득금액이 3700만원 이상인 경우, 지방세 체납자인 경우는 지급에서 제외된다.

지급은 지역화폐인 탐나는전 카드 충전 방식으로 이뤄진다.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와 소비위축으로 어려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함이다.

온라인 신청은 이달 1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보조금24(https://www.gov.kr/portal/rcvfvrSvc/main)를 통해 탐나는전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이(통)장 확인을 받은 경작사실 확인서를 첨부해야 한다.

방문신청은 다음달 4일부터 5월13일까지 탐나는전 카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에 이(통)장 확인을 받은 경작사실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도는 다만 방문신청 기간 동안 신청인원이 많을 것으로 전망,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다음달 4일부터 15일까지 2주간은 신청자의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른 ‘요일제’ 방식으로 접수할 예정이다.

신청 및 접수 건에 대해서는 읍·면·동 및 행정시에서 지급대상자 심사 및 선정 절차를 거쳐 6월 중 도에서 지급대상자를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이번 농민수당의 사용기한은 올해 말까지다. 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지원금은 자동 소멸된다.

한인수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장은 “농민수당을 지역화폐 카드충전으로 지급하기 때문에 신청 전에 탐나는전 카드를 발급받고 신청하면 신속하게 접수할 수 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조속한 지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