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1:36 (수)
제주 양지공원, 개장유골 화장 수량 한시적 늘린다
제주 양지공원, 개장유골 화장 수량 한시적 늘린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2.2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명 및 한식일 4월 5~6일 기존 45구에서 80구로
산소 단장 및 이장하는 제주 관습따라 화장 건수 증가
제주 양지공원 화장장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주 양지공원 화장장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주 양지공원이 개장유골 화장 수량을 한시적으로 늘린다.

제주도 양지공원은 청명과 한식일에 해당하는 오는 4월5~6일 화장 수요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화장할 개장유골 수량을 1일 45구에서 80구로 확대해 예약을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제주에서는 청명·한식일에 조상의 산소를 단장하거나 개장 및 이장하는 관습이 있다. 이로 인해 양지공원에서도 평소보다 개장유골의 화장 건수가 증가해왔다. 도는 이 때문에 이 시기 양지공원 화장장이 매우 혼잡할 것으로 예상, 화장 수량을 기존보다 1일 35구 늘렸다.

개장유골 화장예약은 화장하고자 하는 날에서 1개월 전부터 인터넷(www.15774129.go.kr)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묘지를 개장해 화장하기 위해선 우선 묘지가 있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묘지의 장소를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사진 등을 첨부해 ‘개장신고필증’을 교부받은 후 양지공원 등 화장장에 신고해야 한다.

또 개장신고인 본인이 화장신고를 하는 경우에는 개장신고필증과 신고인 신분증을, 대리인인 경우에는 개장신고필증과 신고인 신분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및 위임장을 지참해야 한다.

도는 이와 관련해 이중 및 허위예약 시 실제 화장을 해야 하는 도민들이 예약을 할 수 없게 되므로 반드시 필요한 도민만 화장예약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임태봉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도민들이 양지공원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중단 없는 화장장 운영과 쾌적한 휴식공간 제공을 위해 시설 개선 및 정비 등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는 2019년도에 화장로를 기존 5기에서 8기로 증설하면서 1기당 4구의 화장이 가능한 개장유골 전용 화장로 2기를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