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주Y신협 제13대 이사장에 여혜숙씨
제주Y신협 제13대 이사장에 여혜숙씨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2.02.24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여성 이사장 당선…임기는 4년
여혜숙 제주Y신협 신임 이사장.
여혜숙 제주Y신협 신임 이사장.

제주Y신협 제13대 이사장으로 여혜숙 전 전무가 선출됐다. 특히 여성 이사장 당선은 이번이 처음이다.

제주Y신협은 지난 19일 제주시 용담1동 본점에서 신임 상임이사장 선거를 실시, 여혜숙 후보(54)를 선출했다. 제주Y신협은 이날 선거에서 부 이사장과 이사 5명도 선출했다.

신임 여혜숙 이사장의 임기는 오는 3월 14일부터 4년이다. 신임 여혜숙 이사장은 제주Y신협 초창기 맴버로 신협에 입문했다. 그는 35년 동안 부장과 상무, 전무를 거친 신협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신임 여혜숙 당선자는 신협 제주도실무책임자협의회장과 도내 신협 임직원들로 구성된 두손모아봉사단 단장, 삼성초 운영위 부위원장 등을 지냈으며 현재 제주도 계약심의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여혜숙 당선자는 “조합원과 동행하는 행복한 제주Y신협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조합원이 진정으로 우대받는 신협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총자산 3000억원 돌파와 출자배당금 도내 최고 수준 4% 이상 지급, 나눔과 복지의 상생 공동체 선도,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다양한 소통채널 확대 등을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제주Y신협은 이날 선거에 앞서 제42차 정기총회를 열고, 조합원들에게 4%의 출자배당금 지급을 의결했다.

다음은 이날 선출된 신임 임원진 명단.

▲상임이사장=여혜숙 ▲부이사장=김영식 ▲이사=고영남 고정언 김의선 송성하 이창석 ▲전문임원=양기준 ▲감사=고호성 김두원 홍성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