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 찾은 윤석열 "제주 제2공항, 조속히 착공하겠다"
제주 찾은 윤석열 "제주 제2공항, 조속히 착공하겠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2.05 17:3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공항 이미 포화 ... 항공 수요 분산 및 항공 안전 강화"
초대형 크루즈 입항 가능항 제주 신항만 건설도 공약으로
"4.3 완전 해결 ... 제주를 평화와 상생의 섬으로 만들겠다"
윤석열 국민의힘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가 5일 제주 퍼시픽호텔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주를 살리는 선거대책위원회 필승결의대회'에 참석하고 있다.
윤석열 국민의힘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가 5일 제주 퍼시픽호텔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주를 살리는 선거대책위원회 필승결의대회'에 참석하고 있다.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가 제주를 방문, 제주4.3의 완전한 해결과 제2공항의 조속한 착공, 제주 신항만 건설 등의 공약을 내놨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5일 정오께 제주를 방문, 제주에서의 표심을 잡기 위한 행보에 나서면서 8개의 공약을 발표했다.

첫 번째 공약은 관광청의 신설이다.

윤 후보는 “관광산업은 곧 제주의 정체성이자 지역 경제를 견인해 온 주력 산업”이라며 “풍부한 생태환경과 해양자원을 첨단기술과 융합해 고도화된 국제관광도시로 재탄생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관광청을 신설, 이를 제주에 배치해 제주의 글로벌 도시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또 “이를 통해 제주의 지속가능성을 보장하고 도민이 주도해 관광수익이 지역사회로 환원되는 선순환 구조를 정립하겠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두 번째 공약으로 제주 제2공항의 조속한 착공을 약속했다.

윤 후보는 “현재 제주국제공항은 연간 입도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해 이미 수용 능력이 포화상태이고 항공 안전도 우려된다”며 “제주 제2공항 건설을 조속히 추진해 항공 수요 분산 및 추가 수요를 확보하고 항공 안전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제주공항공사를 설립, 제2공항 건설과 운영 업무를 이양받아 주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외에 제2공항을 중심으로 한 ‘공항복합도시’ 조성도 약속했다.

초대형 크루즈가 들어올 수 있는 제주 신항만 건설도 공약으로 내걸었다.

윤 후보는 이에 대해 “현재 제주항은 대형선박 입항에 어려움이 많고 접안 시설도 부족하다”며 “컨테이너 부두를 추가로 건설하고 지능형 물류연계체계 구축 및 제주형 혁신 물류 배후단지 조성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대규모 관광객을 수용하기 위한 크루즈 및 여객 부두 건설을 차질없이 진행해 복합해양레저관광 허브 항만을 만들겠다”며 “2040년 동북아 크루즈 모항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인프라를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4.3에 대해서는 “제주4.3을 완전히 해결해 희생자의 온전한 명예회복의 길을 열겠다”며 “지역사회의 상처와 갈등을 치유해 제주를 명실상부한 평화와 상생의 섬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법률·제도·예산 등 다방면의 지원을 통해 보상을 완료하겠다”며 “가족관계특례조항 신설 등으로 합리적인 보상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외에 고령 유족 요양시설, 유족회 복지센터, 트라우마 치유센터 건립에 대한 지원도 약속했다.

4.3추모식에 대해서도 “국가적 문화제로 승화해 그 가치를 확산시키겠다”며 “온 국민이 공감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이외에도 미래모빌리티 생태계 조성 등을 통한 제주형 미래산업 육성, 쓰레기 처리 걱정없는 섬 구현, 상급 종합병원 및 감염병 전문병원 설치, 해녀문화의 전당 및 제주 세계지질공원센터 설립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민 2022-02-06 11:33:12
윤석열.국민의 힘 화이팅!!!!!
제주의 발전을 위해 응원 합니다.

도민 2022-02-06 22:14:29
제주 2공항... 국민의 힘만 믿어 봅시다..
민주당은 박쥐보다 더 하기 때문에...
찬반도 안하고... 눈치만 보다가... 결국은
대선이 왔네요...


제주 동쪽 분들... 발전 되길 바란다면....
서쪽 눈치 보지말고.. 소신 껏 찍으세요~~
서쪽분들은 동쪽에 공항 생기는 거 엄청 싫어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