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뿌까’ 커플과 함께 하는 제주여행 떠나요!”
“‘뿌까’ 커플과 함께 하는 제주여행 떠나요!”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1.26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제주한라대‧㈜부즈와 협업 제주 홍보영상 제작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세계적인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뿌까’를 활용한 제주 홍보 영상이 제작됐다.

제주관광공사는 코로나19 위기 속에 제주 관광산업 회복을 위해 세계적인 인기 캐릭터인 ‘뿌까’를 활용해 제주 홍보영상을 제작,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제주한라대 LINC+사업단(단장 신정하)과 ㈜부즈(대표 김부경)가 산학 협력의 일환으로 제작한 이번 영상은 친환경, 생명 존중이라는 주제로 제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홍보영상은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영상으로 촬영한 실사 영상에 3D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합성하는 기법을 통해 재미있는 캐릭터와 함께 생동감 있는 제주의 모습이 표현됐다.

‘바람’ 편과 ‘커플’ 편 등 두 편으로 구성된 홍보 영상을 보면 제주를 찾은 뿌까 커플이 함덕해수욕장과 사려니숲길, 신창 풍차해안도로, 해녀박물관 등을 다니면서 커플 여행 속 힐링 포인트를 살린 여행지를 소개해준다.

이를 통해 국내‧외 뿌까 팬들에게 ‘여행 가고 싶은 섬 제주’의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바람’ 편에는 뿌까 커플이 제주의 자연과 바람을 즐기는 모습이, ‘커플’ 편에는 제주의 다양한 관광지에서 귀엽고 사랑스러운 추억을 만들어나가는 모습이 담겼다.

뿌까의 제주홍보 영상은 제주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인 비짓제주와 뿌까 공식 유튜브 채널(PUCCA Official)에서도 만날 수 있다.

한편 ㈜부즈가 지난 2000년에 발표한 ‘뿌까’ 캐릭터는 뽀로로와 함께 제1세대 한류 캐릭터 브랜드로 꼽힌다. 단순하지만 개성 넘치는 소녀 모습의 이 캐릭터는 세계적인 패션 아이콘을로 성장, 국내에서보다 해외에서 더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매해 실시하는 ‘해외 한류 실태조사’에서도 해외 17개국 15~59세 남녀 대상 캐릭터 선호도 조사 결과 수년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월트디즈니, 워너브라더스, 베네통 등 세계적인 콘텐츠 및 패션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유럽, 중동, 미주, 중국 등에서 다양한 연령대의 팬덤이 형성되는 등 한류 캐릭터의 최초 성공사례로 자리매김해 최근에는 넷플릭스에서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