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들불축제 때마다 주차전쟁 새별오름 ... 주차장 더욱 늘린다
들불축제 때마다 주차전쟁 새별오름 ... 주차장 더욱 늘린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1.16 10: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신규 주차장 조성지 1만4700㎡ 늘릴 계획
올해 모두 15억원 친환경 주차장 조성에 투입
새별오름과 그 아래 주차장 전경. [사진=미디어제주DB]
새별오름과 그 아래 주차장 전경. [사진=미디어제주DB]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시가 올해 들불축제에 대비, 주차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추가로 예비 주차장을 조성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들불축제는 오는 3월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 동안 새별오름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제주시는 들불축제를 위해 꾸준히 새별오름 일대에 주차 인프라를 늘려왔지만 매년 축제 때마다 수많은 사람들이 축제장에 몰리면서 일대 교통혼잡에 더해 주차난 문제 역시 거듭돼 왔다.

시는 이를 해소하기 위해 신규 주차장 조성지 1만4700㎡에 대해 사업비 1억8700만원을 투입, 주차 인프라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대상지는 우선 자갈로 포장 후 주자창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 들불축제가 끝난 후 자갈포장으로 조성된 주차장을 친환경 잔디블럭으로 포장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에 더해 지난해 11월 새별오름 진입로 입구 동측에 사업비 11억원을 투입해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잔디블럭 주차장 조성사업을 2월 중에 마무리 할 예정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올해 새별오름에 투입되는 총 사업비는 모두 15억원”이라며 “사업비의 대부분은 친환경 잔디블럭 주차장 조성 사업에 투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업을 통해 노을과 가을철 억새, 봄철 들불축제로 유명한 새별오름에 지역 관광명소에 걸맞는 편의시설을 조성돼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조한 2022-01-28 12:28:29
탄소 제로시대에 들불축제라니..
비자림로 확장 공사 반대하던 것들은
여기서는 가만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