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19 11:10 (화)
수도권 간 제주 학생 대상 "탐라영재관 입주생 모집합니다"
수도권 간 제주 학생 대상 "탐라영재관 입주생 모집합니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1.14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올해 탐라영재관 입주학생 236명 모집
접수는 탐라영재관 홈페이지에서
탐라영재관 전경[사진=제주도개발공사]
탐라영재관 전경[사진=제주도개발공사]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출신 수도권 학생들의 주거복지를 향상하고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탐라영재관이 입주학생을 모집한다.

제주도는 올해 탐라영재관 입주학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모두 236명이다. 남학생 84명, 여학생 152명이다. 접수는 제주도 탐라영재관 홈페이지(http://genius.jpdc.co.kr)를 통해 이뤄진다.

입주자격은 수도권 소재 대학의 신입생이나 재학생, 선발공고일인 지난 10일 기준 학생이나 보호자가 제주도에 주민등록된 자다. 다만 보호자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수도권인 사람은 제외된다.

선발기준은 학업성적 30%(신입생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생활정도 70% 등이다. 여기에 일부 가점 및 감점 요소가 선발기준 평가에 포함된다.

기숙사비는 식비를 포함 2인실 월 15만원이다. 3인실은 월 12만원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홈페이지나 탐라영재관 홈페이지 공문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제주도는 2020년부터 사업비 17억원을 들여 탐라영재관 노후시설 및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10억원을 투입해 책상과 침대 등 기숙실 가구를 전면 교체하고 기숙실 냉·난방기의 설치도 마쳤다.

올해는 7억원을 들여 기숙실 화장실을 리모델리하고 승강기를 교체하는 등 입주학생의 안전과 거주여건 등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허법률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탐라영재관이 제주학생들에게 수도권의 높은 월세 부담을 덜어주고 안정적인 주거 및 학업공간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