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원희룡 전 지사, 국힘 선대본부 정책본부장 임명
원희룡 전 지사, 국힘 선대본부 정책본부장 임명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1.06 15: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임명안 처리 … 사무총장에 권영세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가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본부 정책본부장으로 임명됐다. ⓒ 미디어제주 자료사진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가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본부 정책본부장으로 임명됐다. ⓒ 미디어제주 자료사진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새롭게 개편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선거대책본부 정책본부장으로 임명됐다.

국민의힘은 6일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개최, 신임 사무총장에 4선의 권영세 중앙선거대책본부장을 임명하고 정책본부장에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를 임명했다.

중앙선거대책부본부장 겸 상황실장에는 3선의 윤재옥 의원이, 전략기획부총장에는 재선의 이철규 의원이 각각 임명됐다.

모두 윤석열 후보의 뜻이 반영된 인사로, 이 가운데 권영세 사무총장과 원희룡 정책본부장 인선에 대해서는 큰 이견이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이철규 의원의 전략기획부총장 임명에 대해서는 이준석 대표가 끝까지 반대 의사를 밝혀 윤 후보와 이견을 좁히지 못하자 결국 이 대표가 ‘반대’ 의견을 기록으로 남기기로 하고 임명안이 일괄 처리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권 의원이 이끄는 선대본부가 후보 메시지와 일정, 전략, 홍보 등 선대위 핵심 기능을 수행하고 원 전 지사가 정책과 직능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롱이 2022-01-08 09:08:32
직책의 역할이 뭔지는 몰라도 원희룡씨가 참여한다니 감사하고 맘이 놓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