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이경완씨팀, 한국전략마케팅학회 우수논문 발표상
제주대 이경완씨팀, 한국전략마케팅학회 우수논문 발표상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1.12.22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이경완씨 팀.
제주대 이경완씨 팀.

제주대학교 경영학과 이경완·김병현, 식품영양학과 고경진씨 팀(지도교수 박설우)이 최근 부산외대에서 열린 ‘2021년도 한국전략마케팅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 발표상을 수상했다.

이경완씨 팀은 ‘새로운 장소가 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 : 노스탤지어, 희소성의 매개효과’라는 주제 연구를 통해 △여행지와 같은 새로운 장소에 방문했을 때 유발되는 감정이 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 △이러한 관계를 설명할 수 있는 심리적 기제를 발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발표를 진행한 이경완씨는 “소비자행동론 수업을 통해 학부생활 속 경험하기 힘든 논문 작성으로 이어졌고 수상까지 하게 돼 기쁘다”며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경영적 방안을 팀원들과 함께 고민하며 이를 발판으로 변화하는 환경 속에 접목시킬 수 있는 경영학적 사고를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박설우 지도교수는 “이번 수상은 학부 수업에서 이뤄진 팀프로젝트 과제를 발전시켜 논문까지 완성시키는 어려운 여정을 완주했다는 것에 대한 칭찬과 보상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능동적인 자세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며 단지 스펙 뿐만 아니라 대학생활에서 기억에 남을만한 추억을 함께 만들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전략마케팅학회는 1991년에 창립됐으며, 마케팅학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과 단체 및 국내외 연구자들이 참여해 학술교류와 마케팅 관련 분야 발전을 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