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2021 적십자 응급처치 경연대회 개최
2021 적십자 응급처치 경연대회 개최
  • 제주적십자사
  • 승인 2021.12.1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12월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도내 초·중·고교생 및 일반인 등 총 1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1 적십자 응급처치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적십자사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위급상황 발생 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응급처치의 필요성을 홍보하여 도내 안전의식을 확산하고자 응급처치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팀별로 경연시간에 차이를 두고 경연 장소를 분리하여 참가자 간 접촉을 최소화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는 적십자사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한 도내 청소년 및 일반인들이 4인 1조로 팀을 구성하여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붕대 처치 △영아기도폐쇄 처치 등 4개 부문으로 나뉘어 경합을 벌였다.

경연에 참가한 팀들은 성적에 따라 대한적십자사회장, 소방방재청장,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등 6개 분야의 상장을 놓고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뤘다.

오홍식 회장은 “예고 없이 찾아오는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평소 안전의식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적십자사는 생명을 살리는 안전지식 보급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적십자사는 행정안전부 지정 안전교육 전문기관으로서 어린이이용시설종사자 및 교직원 응급처치 교육, 찾아가는 응급처치 교실, 수상 인명구조요원 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도민의 응급상황 대처 역량을 강화하여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 입상자 명단

○ 일반부

- 대상 : 한라대학교 간호학과

- 최우수상 : 제주대학교 간호학과, 제주대학교 RCY

○ 고등부

- 대상 :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

- 최우수상 : 중문고등학교B, 남주고등학교

- 우수상 : 중문고등학교A

- 장려상 : 제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제주A·B·C, 제주제일고등학교, 중앙고등학교B

○ 중등부

- 대상 : 무릉중학교

- 최우수상 : 한라중학교

- 우수상 : 우도중학교

- 장려상 : 오현중학교A·B, 귀일중학교

○ 초등부

- 대상 : 무릉초등학교

- 최우수상 : 동광초등학교

- 우수상 : 신제주초등학교C

- 장려상 : 보목초등학교A·B, 세화초등학교, 신제주초등학교A·B, 송당초등학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