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주 평화로 구간서 자율주행차 운영 서비스 시범운행 개시
제주 평화로 구간서 자율주행차 운영 서비스 시범운행 개시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1.12.1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 ㈜라이드플럭스 한정운수면허 발급
내년 말까지 왕복 기준 하루 2회 운영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자율주행차 운행 서비스를 평화로 구간 시범운행지구에서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제주도에 따르면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는 제주국제공항~중문관광단지 평화로 구간 38.7km와 중문관광단지 내 3㎢ 일대다. 지난해 11월 국토교통부로부터 시범운행지구로 지정됐다.

제주도는자율주행차 서비스 실증계획에 대한 안전관리위원회 심의를 마치고 지난 10일 자율주행차 운행 서비스 운영 사업자 (주)라이드플럭스에 자율주행차 한정운수면허를 발급했다. 라이드플럭스는 도내 청년 스타트업 기업으로 시범운행지구에서 380회 이상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을 마치고 안전성과 데이터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정운수면허 기간은 내년 12월 31일까지로, 라이드플럭스는 이 기간 왕복 기준 하루 2회 자율주행차를 운행하게 된다. 제주도는 자율주행차 서비스 실증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데이터 분석으로 안전성을 확보, 제주에 적합한 자율주행차 서비스를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제주도 관계자는 "자율주행 서비스 사업이 청년 중심의 지역경제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미래 새로운 먹거리 지역 신성장사업으로 발전하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부겸 국무총리는 제주 자율주행차 운영 서비스 개시를 격려하는 친필 메시지를 라이드플럭스에 전달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주)라이드플럭스 관계자가 김부겸 총리의 친필 메시지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와 (주)라이드플럭스 관계자가 김부겸 총리의 친필 메시지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