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23 (금)
제주항공, 차세대 고객서비스 시스템 도입
제주항공, 차세대 고객서비스 시스템 도입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10.2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약 및 여행사 고객 우대 시스템 등 모두 업그레이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항공이 지난 25일부터 차세대 고객서비스 시스템을 도입,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26일 제주항공에 따르면 이번에 도입한 시스템은 나비테어(NAVITAIRE)사의 뉴스카이즈(Newskies) PSS로, 제주항공의 모든 시스템이 종전 시타(SITA) PSS에서 뉴스카이즈 PSS로 변경됐다.

이에 따라 제주항공은 예약시스템과 여행사 고객을 위한 우대 시스템, 영업과 연계한 내부 관리 프로그램까지 영업 IT 환경이 전면적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이번에 바뀐 시스템은 모든 사용자 환경이 명령어 입력 방식이 아닌 그래픽화돼 누구나 쉽고 빠르게 시스템을 다룰 수 있다.

기존 시스템보다 쉽게 운임과 서비스 상품을 관리, 운영할 수 있어 시장 상황에 맞춰 빠른 대응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변경된 시스템은 제주항공이 취항하는 모든 국가와 공항 현장에도 동이랗게 적용돼 취항하는 모든 공항에서 예약 정보를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예약 조회를 할 때도 복잡한 절차를 줄여 불필요한 단계를 건너뛸 수도 있어 전체 예약 진행 속도가 빨라졌고, 최초 한 차례 카드 또는 계좌 정보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비밀번호로만 결제할 수 있는 빠른 결제가 도입됐다.

한편 이번에 도입한 시스템은 지난 2019년 10월부터 IT본부를 중심으로 수익예약 관리부서, 운송 담당부서, 부가 사업부서 등 커머셜본부와 심사회계 부서 등 전사적 업무 담당자들과 함께 TF를 구성, 만 2년 동안 준비를 거쳐 도입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