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23:43 (목)
제주개발공사, ‘2021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 선정
제주개발공사, ‘2021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 선정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10.1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공기업평가원 주최 …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등 친환경 경영 활동 성과 인정
제주삼다수 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노스페이스 'K에코 삼다수 컬렉션'. /사진=제주개발공사
제주삼다수 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노스페이스 'K에코 삼다수 컬렉션'. /사진=제주개발공사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지난 8일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실시한 2021년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 경진대회에서 혁신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제주개발공사의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등 친환경 경영 활동이 인정을 받게 된 것이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지난 7월부터 8월말까지 전국 지방공공기관이 제출한 우수사례 491건을 대상으로 3차례에 걸쳐 엄격한 심사를 거쳐 단 25개 기관이 ‘2021년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 경진대회’ 최종심사에 올라갔다.

최종 심사는 25개 기관이 온라인 현장 발표로 진행됐고, 개발공사는 심사 결과 지난 8일 혁신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개발공사는 삼다수 제품 경량화를 통한 플라스틱 자원 절감 실천과 무라벨 삼다수 제품 생산으로 재활용 최우수등급 취득, 삼다수 환경성적 표지 인증 적용 생산 등 친환경 제품 생산 체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민·관, 기업,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플라스틱 뚜껑 분리 배출 및 페트병 자동수거보상기를 통한 회수사업을 확대하고 있고 해양쓰레기 업사이클링과 폐플라스틱 활용 친환경 의류·니트백 제작 등 플라스틱 자원순환 사회 실현을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제주의 환경 문제를 비롯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주민과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지방공기업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해 최고의 공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