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책도 나누면서 공감, 힐링하는 시간 가져보세요”
“책도 나누면서 공감, 힐링하는 시간 가져보세요”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09.1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제주독서대전, 10월 1~3일 우당도서관 일원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2021 제주독서대전이 오는 10월 1일부터 3일까지 열린다.

우당도서관 주관으로 책과 함께 하는 독서 여행의 길을 여는 이번 독서대전은 도내 작가들과 관련 기관‧단체‧책방 등과 협력해 문화도시를 견인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비대면 행사와 함께 우당도서관과 제주시 일원에서 현장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해 모바일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해 도민과 전국 독서인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영역을 확장했다.

올해 독서대전은 ‘책, ᄒᆞᆫ디 어울령’을 주제로 나눔(책을 나누다), 공감(책으로 공감하다), 치유(책으로 힐링하다) 등 3개 테마로 구성됐다.

특히 팬데믹 시대 우리에게 책이 갖는 진정한 의미를 되살리고 책을 통해 나를 찾아 미래를 열어가면서 허물어진 일상 속에서 책을 나누며 위로를 받고, 책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힐링하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통해 운영된다. 우당도서관 야외광장과 ‘책 속에 퐁당’ 북카페에서는 제주독서문화포럼, 북 콘서트, 공연, 전시 등 행사가 진행되며, 온라인으로 작가의 서재를 찾아가는 코너와 함께 제주시 동네책방 10여곳에서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