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03 (금)
제주도의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기관 부문 종합대상 수상
제주도의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기관 부문 종합대상 수상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07.23 11: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봉 행정차지위원장, 개인 부문 최고위원장상 수상 ‘겹경사’
제주도의회가 제15회 대한민국 의정대상에서 기관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개인 부문에서는 이상봉 행정자치위원장이 최고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제주도의회가 제15회 대한민국 의정대상에서 기관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개인 부문에서는 이상봉 행정자치위원장이 최고위원장상을 수상했다.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제15회 대한민국 의정대상에서 기관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또 개인 부문에서는 이상봉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장이 최고위원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하는 등 제주도의회가 겹경사를 맞았다.

제주도의회는 ‘도민과 함께 하는 따뜻한 의정’을 제11대 후반기 의정 활동 슬로건으로 내걸고 소외된 약자와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지역 현안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이 인정돼 종합대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고 밝혔다.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도민 권익 증진을 위한 입법활동과 의정 혁신과제를 발굴, 변화를 시도하는 한편 4.3특별법 개정안 처리를 위한 활동과 제2공항 갈등해소특위 운영 등을 통해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선도적‧중추적 역할을 수행했다는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최고위원장상을 수상한 이상봉 위원장은 대규모 개발사업장에 대한 행정사무조사를 1년 넘게 이끌면서 89건의 시정 및 권고 조치를 도출, ‘외지 자본 중심’에서 ‘도민 상생 중심’으로 개발 사업의 패러다임을 전환시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숙의민주주의 실현 주민참여조례, 주민투표 조례, 조례 제정 및 개폐 청구에 관한 조례 제‧개정 등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일관성 있는 의정활동 능력도 인정을 받았다.

좌남수 의장은 “지방의회 부활 30주년을 맞는 올해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돼 더욱 뜻깊고, 도민 행복 증진을 우해 다 같이 노력해주신 동료 의원들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앞으로도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23일 오후 2시 서울 공군호텔 사파이어홀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성난투기꾼 2021-07-25 11:05:16
제주도는 망했다. 2공항 안되니 싸게 묵을려고 육지하이에나들이 덤비기시작한다. 2공항 안되어 제값 몬받고 싸게 싸게 넘겨질듯..
이게 제주민들이 땅값오르니 배아파서 빨갱이 민주당찍어 제2공항 포기한 결과임.
이제 땅값이 곤두박질치면서 2010년 중국인 들어기전으로 회귀하며 땅값 떨어지고..맹꽁이 모시며 농사짓고 소음없는 바닷가서 갈치잡아 열심히 사세요. 서울집값은 수십억하는데 제주 한경면 집값은 돼지우리도 아니고 0원??? 민주당아! 너거 어떻게 책임질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