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4:49 (금)
동부종합사회복지관, 마라도서 ‘찾아가는 섬마을 이동복지관’
동부종합사회복지관, 마라도서 ‘찾아가는 섬마을 이동복지관’
  • 김형훈
  • 승인 2021.06.2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관협회(회장 조성태)가 25일 마라도에서 ‘찾아가는 섬마을 이동복지관’을 운영했다.

마라도 이동복지관은 제주가톨릭사회복지회 동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명복)이 주관했다. 이날 이동복지관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실버카를 전달하고, 코로나19 마스크 전달, 가정 내 해충 방역 및 소독, 전기 및 가스 안전점검·보수, 의료품 전달 및 한방진료, 마라도 내 올레길 정비, 성인지캠페인, 노인학대예방캠페인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동복지관은 동부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제주의료원, 한국가스안전공사 제주지역본부, 한국전기안전공사 제주지역본부, 제주특별자치도가스판매업사업협동조합, 표선성당 봉사단, 남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서귀포시노인보호전문기관,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의 모임 등 봉사자 50여명이 참여하고 대정읍사무소, 마라리 마을회, 마라도가는 여객선에서 협조했다.

한편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은 제주도내 10개 종합사회복지관이 섬 속의 섬, 도서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맞춤형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주도의 지원과 다양한 봉사단체와 연계·협력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