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26 (수)
'새리 친구 만나고, 무당벌레 수영장 만들고'
'새리 친구 만나고, 무당벌레 수영장 만들고'
  • 조형근 기자
  • 승인 2005.06.2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술생개인전 3차 행사 '병을 이기고' 25일 개최

제5회 강술생 개인전 ‘무당벌레 꽃이 되다’의 3차 행사가 오는 25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제주시 도남동에 위치한 행사장에서 진행된다.

‘병을 이기고’라는 주제로 열리는 3차 행사는 생태와이(제주 YMCA 생태지도자)와 김대신 한라수목원 연구사가 강사를 맡아 아이들에게 즐거운 생태체험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총 3모둠으로, 샐비어가 병을 이겨내고 잘 자랄 수 있도록 EM을 뿌려주는 ‘새리친구 만나기’, 아이들이 신나게 땅을 파고 다지며 연못을 만드는 ‘무당벌레 수영장 만들기’, ‘야생화 심기’등으로 구성된다.

강술생 개인전 ‘무당벌레 꽃이 되다’는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과정을 통해 자연생태의 이해와 환경의 중요성을 느끼도록 하는 것으로, 환경에 대한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주체자인 어른과 어린이의 쌍방향 소통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하는 취지에서 비롯됐다.

이에 강술생씨는 “부모님이 선생님이 돼 아이들이 보다 더 느낄 수 있도록 해줄 것”을 제안했다.

또한 행사 참여, 생태에 대한 관심, 생각의 변화, 삶의 변화 등을 내용으로 하는‘무당벌레 꽃이 되다’의 가족신문 공모를 통해 가족간의 소통과 환경문제를 즐겁게 풀어나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한편, 1차 행사인 ‘점에서 시작되는 생명’은 지난 4월 5일 열렸으며, 2차 행사는 지난 5월 28일 ‘흙을 뚫고’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행사에 참가할 아이들은 모자와 편한 복장을 착용하고 분무기, 모종삽, 흙을 두드릴 방망이, 마실 물 등을 준비해 가면 된다.

가족신문 공모는 오는 8월 21일까지이며, 수량이나 방법은 자유다.

행사장 찾아가는 길
도남주유소 R 남쪽 - 해성마트 오른쪽 길로 들어와서- 원남 2로(오른쪽으로 난 길)- 시민복지타운공사현장 따라서 서쪽으로 500M - 행사장 (해성마트 주변에 주차하고 걸어오시기 바랍니다.)

(문의= 011-282-3261 / e-mail : mailto:soolsaeng@hanmail.net인터넷카페 : '섬아이와 무당벌레' http://cafe.daum.net/ladybag)

EM(이엠)이 뭘까?  ('병을 이기고' 행사 자료)

친구들아 안녕!
나는 ‘선비’ 라고 해.
친구들 만나서 아주 중요한 비밀을 말해주려고 타임머신 타고 조선에서 날아왔단다.(믿어주고 싶은 친구는 믿고, 믿고 싶지 않은 친구는 안 믿어도 돼)

 EM(이엠)은 미생물이야. 생물이라는 것은 살아서 움직이는 것을 말하는데 그 중에서 우리 눈으로는 보이지 않는, 현미경으로만 볼 수 있는 아주 작은 생물을 미생물이라고 해.... 선비는 미생물들의 친구야....
사람도 나쁜 사람이 있고 좋은 사람도 있듯이 그 미생물 중에 아주 착한 균들만 골라서 모아놓은 것이 EM(이엠)이야.... 그러니까 우리친구들같이 자연을 사랑하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는 그런 균들만을 모아 놓은 것이지....

 친구들이 무당벌레를 꽃이 되게 하기 위해서 샐비어를 심었잖니? 이 착한 균들로 샐비어가 아직은 아기같이 약하기 때문에 나쁜 균이 아기 샐비어에게 접근을 못하게 뿌려줘야 해 ... 좋은 균은 샐비어가 무럭무럭 자라도록 영양제 역할도 해준단다.... 또 나쁜 벌레도 못 오게 한단다....

 이렇게 좋은 균이니까 친구가 심은 샐비어나 다른 꽃, 식물들이 튼튼하게 잘 자라도록 많이 뿌려 줘야하겠지? 식물에게 뿌리면서 친구들 얼굴이나 손에도 뿌려봐.... 먹어도 괜찮아.... 가려운 곳에 뿌리면 가렵지도 않아...
손에 뭐가 묻어서 나쁜 냄새가 나면 뿌려봐 신기하게 없어져...
냄새도 좋은 자연의 냄새는 그대로 두고 나쁜 냄새만 없애준단다.
해봐! 뿌려봐! 정말이야!

 미생물들이 빨리 오라고 해. 너희들을 기다리고 있어.
멋진 선비 간다. 무당벌레 행사장에서 다시 만나자. 안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