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37 (금)
제주도감사위, 동원국제학원‧국제대 종합감사 착수 “왜?”
제주도감사위, 동원국제학원‧국제대 종합감사 착수 “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05.18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7~25일 재정 운영 및 교직원 인사‧복무 관리, 학사관리 등 감사
제주도, 지난 3월 30일 도감사위에 감사 청구 … 감사 결과 ‘주목’
학교법인 동원교육학원과 제주국제대학교에 대한 제주도감사위원회의 종합감사가 실시된다. 사진은 제주국제대학교.
학교법인 동원교육학원과 제주국제대학교에 대한 제주도감사위원회의 종합감사가 실시된다. 사진은 제주국제대학교.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학교법인 동원교육학원과 제주국제대학을 대상으로 한 제주도감사위원회의 종합감사가 실시된다.

제주특별자치도감사위원회는 오는 6월 7일부터 25일까지 학교법인 및 대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종합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도감사위는 이번 감사에 대해 지난 3월 30일 제주도지사로부터 감사 청구를 받아 실시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학교법인과 대학교에서 2018년 1월부터 추진한 업무 중 법인 및 학교의 재정운영, 교직원 인사‧복무 및 학사관리 등이 중점 감사 대상이다.

제주도 관계자는 이번 감사를 청구하게 된 이유와 관련, “학교 운영법인이 제주도에 감사를 청구해 현지 조사를 다녀왔다”며 “조사 결과 의문사항이 있어 재정‧인사 등 학교 운영 전반에 대해 감사위에 감사를 청구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감사위는 이번 감사를 통해 부조리 사례가 확인될 경우 관계자를 엄중 문책하고 확인된 문제점에 대해 합리적인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등 어려운 대학 상황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감사 결과는 감사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게 된다.

한편 감사위원회는 도민들이 느끼는 문제점을 찾아 해소하기 위해 ‘감사요구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학교법인과 대학의 위법‧부당한 업무처리 사례나 제도 개선이 필요한 사항 등 감사가 필요한 사항에대한 제보를 받고 있다.

접수기간은 6월 4일까지다.

신고자는 주소와 성명, 전화번호를 기재해 감사위원회로 전화(064-710-6123)나 팩스(Fax 064-710-6119) 또는 감사위원회 홈페이지(http://audit.jeju.go.kr) 감사제보란으로 제보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