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제주도, 예술인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추가 신청 접수
제주도, 예술인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추가 신청 접수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05.1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7일부터 6월 18일까지 한 달간 … 도청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도가 오는 17일부터 한 달간 예술인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추가 신청을 접수한다.

전국적으로 예술인들을 대상으로 한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지급이 진행되고 있지만,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의 예술활동증명서 심사 기간이 지연돼 예술활동증명서를 발급받지 못한 도내 예술인들이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실제로 예술인들을 대상으로 한 제주형 4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한 도내 예술인 793명 중 610명이 지원을 받았지만 예술활동증명서를 신청해놓고 증명서를 발급받지 못한 인원이 155명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지원 대상은 접수일 현재 예술활동증명서를 소지하고 있는 도내 일반 예술인과 최근 5년 이내 문화예술 활동 실적이 1건 이상인 도내 장애예술인이다.

다만 올해 제주형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을 수령했거나 정부의 긴급고용안정지원금(프리랜서) 지난해 2차 및 올해 3‧4차 수령자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금은 지난해 12월 1차 제주 예술인 긴급생계지원을 받은 예술인 중 2차(올해 3월) 지원금을 신청하지 못한 예술인들에게 1인당 50만원을 지급하고, 긴급생계지원금을 전혀 받지 않았던 예술인들에게는 1인당 100만원이 지급된다.

지원 신청은 제주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도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