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제주대 로스쿨 재정 확보 '급물살'
제주대 로스쿨 재정 확보 '급물살'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10.20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JDC-개발공사 등 10억 규모 재정지원 합의

제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이하 로스쿨) 유치를 위한 재정확보가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제주대 로스쿨 재정 확보를 위해 범도민적 차원에서  구성된 '제주대 로스쿨 유치 재정위원회'는 19일 제주칼호텔에서 제1차 회의를 열고 재정지원 방안 등을 구체화시켰다.

이날 회의에는 고충석 제주대 총장과 재정위원회 공동대표인 김경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은행, 농협제주지역본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석위원들은  이날 회의에서 로스쿨 유치를 위한 장학금 등 연간 10억원 이상의 재정을 마련하기 위해 제주특별자치도와 JDC,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농협제주지역본부, 제주은행 등의 기관에서 협의를 거쳐 제주대 로스쿨 설립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키로 합의했다.

또한 로스쿨 학생 실무교육 연수협약을 위해 제주도와 제주도의회, JDC,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농협중앙회, 제주은행 등은 학생들이 필요한 분야에 선별적으로 실무연수가 가능하도록 실무연수협약을 체결하기로 결정하고, 그 외 실무연수가 가능한 기관을 확대하기로 했다.

제주대 로스쿨 유치 재정위원회는 오는 31일 제2차 재정위원회 회의를 열고 MOU를 체결하는 각 기관별 지원액 및 실무연수 등 구체적인 로스쿨 지원방안을 확정키로 했다.<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