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미스트롯2 진 ‘제주댁’ 양지은, 제주도 홍보대사 됐다
미스트롯2 진 ‘제주댁’ 양지은, 제주도 홍보대사 됐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04.27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지사, 27일 서울본부 회의실에서 홍보대사 위촉패 전달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 출신으로 TV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트롯2’ 진(眞)으로 뽑힌 양지은씨가 제주특별자치도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원희룡 지사는 27일 오전 11시 서울본부 회의실에서 양지은씨에게 홍보대사 위촉패를 전달하고 향후 홍보활동 계획 등에 대한 얘기를 나눴다.

원 지사는 “미스트롯2 우승과 제주도 홍보대사로 위촉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 홍보대사로서 제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힘써달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양씨는 즉석 삼행시로 “(제) 제주도 홍보대사가 됐으니, (주) 죽을 만큼, (도)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말하면서 “제주에서 많은 응원을 보내주신 만큼 열심히 활동해서 노래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씨는 제주시 한림읍 출신으로 한림초등학교와 한림여중, 한림고를 졸업했고 전남대 국악과, 연세대 교육대학원에서 음악교육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2학년 때 담임 선생님 권유로 노래를 시작한 이후 전국 판소리 대회 등에서 각종 상을 휩쓸며 국악계 스타로 주목받았다.

특히 지는 2010년 아버지에게 신장을 기증한 이후 생긴 수술 후유증으로 배에 힘이 안 들어가 판소리를 포기할 상황에 놓였지만, 이를 이겨내고 2014년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판소리 흥보가 이수자로 선정돼 국민들에게 큰 감동을 줬다.

‘미스트롯2’에서도 본선에서 탈락했다가 재도전의 기회를 통해 뛰어난 가창력과 무대를 선보여 ‘기적의 신데렐라’로 불리면서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현재 한국판소리보존협회 전국지부장 중 최연소로 서귀포지부장을 맡고 있으며, 제주의 대표적인 문화콘텐츠 해녀 음악을 알리기 위한 유튜브 채널도 운영한 바 있다.

제주도는 양씨에 대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해 미스트롯2에서 우승하면서 코로나19로 힘든 도민들에게 희망을 줬다”며 “특히 부친에게 신장을 기증한 ‘제주댁 효녀’ 이미지가 제주의 청정 이미지를 홍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홍보대사 위촉 배경을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