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9:34 (금)
이현주 드디어 입 열었다..."에이프릴 3년간 지속, 기해자들과 24시간 같이"
이현주 드디어 입 열었다..."에이프릴 3년간 지속, 기해자들과 24시간 같이"
  • 미디어제주
  • 승인 2021.04.1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현주 인스타그램]
[사진=이현주 인스타그램]

 

이현주가 드디어 입을 열었다. 한마디로 에이프릴 멤버들에게 집단 괴롭힘을 당했다는 것이다.

18일 이현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재 회사는 사실과는 다른 입장문만을 내며 아직 어린 학생인 제 동생과 지인들을 고소했고 가해자들의 부모는 저와 제 부모님께 비난 문자를 보내오기도 했다. 이런 상황에서 제 목소리로 입장을 밝히면 또 어떤 식으로 저를 힘들게 할까 무서워서 많이 망설여졌던 것이 사실"이라며 입장이 늦은 이유를 설명했다.

에이프릴 멤버들의 괴롭힘에 이현주는 "데뷔를 준비하던 2014년부터 시작돼 팀을 탈퇴한 2016년까지 지속됐다. 당시 열일곱이었던 나는 숙소 생활을 하며 데뷔를 준비해야 했고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 없는 곳에서 가해자들과 함께 24시간을 보내야 했다"고 말했다.
견디다 못해 부모님에게 털어놨고, 부모님이 (소속사) 대표에게 털어놨지만 오히려 자신만 혼났다는 이현주는 "가해자들에게 이러한 사실이 알려진 후 나에 대한 괴롭힘은 더욱 심해졌다. 부모님과의 통화는 매니저가 보는 앞에서 짧은 시간 동안만 허락되는 등 상황은 더 악화됐고, 나는 계속 작아져만 갔다"고 밝혔다.

외부에 알려진 내용은 극히 일부뿐이라는 이현주는 "나는 그 3년 동안 꾸준히 폭행과 폭언, 희롱, 욕설과 인신공격에 시달려야 했고, 그중에서도 특히 소중한 할머니, 엄마, 아빠, 동생에 대한 인신공격과 근거 없는 모욕은 견디기 고통스러웠다. 회사는 이러한 사실을 알면서도 방관했을 뿐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폭로했다.

이현주는 이로 인해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도 했다면서 "회사가 일방적으로 준비한 이유를 그대로 옮기며 팀을 탈퇴하게 되었고, 그로 인해 계속되는 악플과 비난, 배신자라는 오명까지 떠안아야 했다. 현재 회사를 통한 모든 활동은 중단되었고, 저에게 들어온 새로운 일조차 저와 상의 없이 일방적으로 무산되고 있다. 회사는 전속계약도 해지해 줄 수 없다는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현주는 앞으로 자신과 가족, 지인들을 위해 더 이상 가만히 있지 않겠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아주경제 이현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