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37 (금)
“제주 관광을 이끌 미래 기업을 찾습니다”
“제주 관광을 이끌 미래 기업을 찾습니다”
  • 김형훈
  • 승인 2021.03.30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2021 도전, J 스타트업 참가자 모집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제주관광공사가 제주를 기반으로 한 관광 스타트업 발굴 프로젝트 ‘2021 도전! J-스타트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프로젝트는 대상은 창업 후 7년 이내의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공모 주제는 ‘제주 기반 혁신적인 관광 비즈니스’이다. 참여할 기업은 △4차산업 혁신기술 및 새로운 아이디어의 접목을 통해 현 제주관광의 문제점을 해소하거나 국내·외 관광객의 편의성을 개선할 수 있는 관광 비즈니스 △제주 지역자원을 소재로 지역민과 상생할 수 있는 관광 비즈니스 △미래 관광산업의 트렌드를 이끌어갈 수 있을 만큼 사업화 가능성이 높거나,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는 관광 비즈니스 등을 내용으로 한 사업계획서를 내면 된다.

사업계획서는 5월 3일부터 5월 14일까지 받는다. 제주관광공사는 접수된 사업계획서를 대상으로 서류와 발표심사를 하게 된다. 이후 4개월간 스타트업 역량교육 및 투자유치 IR코칭, 비즈니스 모델을 검증하고 보완하는 비즈니스 빌드업 및 시장검증을 추진한다.

이같은 모든 절차를 거쳐 선정된 기업은 제주관광공사와 협약을 체결하고 제주 대표 관광 스타트업인 J-스타트업으로 지정되며, 총 상금 1억원(1위 최대 5000만원)을 받게 된다.

신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내 ‘알림마당>공지사항’을 통해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관련서류와 함께 이메일(jstartup@ijto.or.kr)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18개사를 발굴·육성, 일자리 100명과 매출 49억원, 투자유치 35억8000만원을 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