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54 (금)
전공노 제주본부 “공직자들을 잠재적 범죄 집단으로 매도”
전공노 제주본부 “공직자들을 잠재적 범죄 집단으로 매도”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03.1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오후 입장문 “원희룡 지사, 공무원을 정치적 수단으로 이용하지 마라”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도가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서귀포시 성산읍 인근 토지에 대한 투기 여부를 자체적으로 조사하기로 한 것을 두고 공무원노조가 직접 불만을 토로하고 나섰다.

원희룡 지사가 정치적 수단으로 공무원을 이용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제주지역본부는 15일 오후 이같은 내용의 입장문을 통해 “어려운 노동조건 하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묵묵히 일하고 있는 공직자들 전체를 잠재적 범죄 집단으로 매도하고 있다”며 우려스럽다는 입장을 전했다.

전공노 제주본부는 우선 원 지사가 ‘개발과 관련된 토지의 투기 거래와 그로 인한 내부 정보의 이용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근본을 흔드는 심각한 범죄’라면서 공무상 취득한 정보를 이용해 부동산 투기를 했다면 당연히 벌을 받아야 한다는 데 동의한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하지만 전공노 제주본부는 제주도가 발표한 조사 방식에 대해 “공무원이 개인정보 활용에 동의를 안해주면 사실상 조사 자체가 무의미하다”면서 “명부상 취득여보 조사로는 ‘눈 가리고 아웅’이 될 것이 뻔하다”고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이에 전공노 제주본부는 “조사 결과가 제2공항 추진의 당위성을 확보하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되는 것을 경계한다”며 “사각지역에 놓인 실질적인 투기꾼들을 색출할 수 있도록 조사 대상지역의 부동산 소재지 지번에 대해 투기 의혹에 해당되는 기간 동안의 매매 사실 자료를 근거로 한 투명하고 예외 없는 조사가 이뤄질 수 있기를 바랄 뿐”이라고 밝혔다.

전공노 제주본부는 이어 “언제부터인지 제주 공직 내부에서 도지사와 공무원노조의 대화와 소통이 사라졌다”며 “대선 행보와 바쁜 중앙정치 일정으로 공무원노조와 대화의 시간이 전무하다면 제주 지역의 대표적인 사용자인 도지사로서 모범을 보이고 역할을 충실히 해주시길 바랄 뿐”이라는 바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