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6 17:36 (금)
기고 ‘JDC AI Youth Jump Camp’ 서울대 간담회를 다녀와서
기고 ‘JDC AI Youth Jump Camp’ 서울대 간담회를 다녀와서
  • 미디어제주
  • 승인 2021.03.0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배한철 노형중 학생
배한철 노형중 학생
배한철 노형중 학생

얼마 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제주도의 AI 인재 양성을 위하여 AI NATION과 함께 주최하였던 JDC AI Youth Jump Camp에 참가했다.

JDC AI Youth Jump Camp에서는 각각 초등부, 중등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두 학생을 뽑아 서울대학교 방문 기회를 줬는데 나는 중등부 우수 학생으로 선정돼 서울대학교를 방문하게 되었다.

서울대학교 NCIA(Numerical Computing & Image Analysis) 연구실에서 연구 중인 송창훈·윤창연 연구원과 강명주 교수 그 외 JDC, AI NATION 관계자와 함께 약 1시간 동안 간담회를 가져 매우 유익했다.

간담회는 위에서 언급한 두 연구원의 자신만의 공부 비법과 함께 공부에 대한 자신만의 관점을 공유하며 시작했다.

그 다음으로는 함께 참석해주신 JDC와 AI NATION 대표로 부터 AI에 대한 전망과 현재 변화하는 산업 흐름에 적응할 수 있는 방법 등 여러 이야기를 들었다.

며칠 전에 읽었던 사회심리학과 AI에 대한 연관점에 대해 내가 던진 질문에 참석해주신 분들께서는 AI와 사회심리학뿐만 아니라 사회과학과 같은 다른 학문들과의 연관점에 대하여 정보를 공유해주시며 우리들의 얘기는 무르익어 갔다.

향후에도 JDC에서 이와 같은 행사를 개최하여 도내에 잠재된 AI 인재를 발굴하고, 그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분야를 더욱 확대했으면 좋겠다.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면 꿈을 키우는 제주 청년으로서 큰 힘이 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