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제주도, 지방투자촉진보조금 국비 9억원 확보
제주도, 지방투자촉진보조금 국비 9억원 확보
  • 김은애 기자
  • 승인 2021.03.0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가 2021년 제1회 지방투자촉진보조금으로 국비 9억원을 확보했다.

지방투자촉진보조금이란,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의거, 국가가 지방자치단체의 지방투자기업 유치를 촉진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에 재정자금을 지원하는 제도다.

 이번에 확보된 지방투자촉진보조금은 수도권 기업 중 제주와 투자유치협약을 체결한 ㈜미스터밀크에 지원하게 된다,

㈜미스터밀크는 서울에 본사를 둔 낙농업 제조업 기업으로 지난해 3월 제주도와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기업은 투자협약 체결 이후 실질적인 투자이행을 위해 지난해 6월 제주시 한림읍 금악리 부지를 매입한 바 있다.

또 내년 8월 준공을 목표로 총 80억 원을 투자하고 있으며, 올해 2월 26일에는 2484㎡ 규모의 공장과 체험시설 등을 착공하고 신규인력 30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제주의 향토자원인 성이시돌목장의 원유를 활용한 고품질 낙농품인 치즈, 우유, 아이스크림을 생산할 계획이며, 관광산업과도 연계해 체험시설 등도 마련하여 수익증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관련해서 김재웅 도 관광국장은 “이번 투자유치로 우유 소비량 감소, 동절기 잉여원유 육지부 저가 공급 등 도내 축산농가의 고충을 해소하고, 지역과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제주 청정 향토자원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판매와 체험관광을 융합해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