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기고 도민은 뜻을 모았다. 이젠 응답하라 청와대!
기고 도민은 뜻을 모았다. 이젠 응답하라 청와대!
  • 미디어제주
  • 승인 2021.02.19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상범씨·서귀포시 서홍동
김상범씨.
김상범씨.

제2공항 반대 혹은 도민 주체 결정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미안한 만큼 감사합니다

제주도민들의 집단지성은 제2공항 반대를 택했습니다. 위대하고 현명한 제주도민 만세! 이제 문재인 대통령이 응답해야 할 때입니다. 민심에 역행하는 기재부추룩(처럼) 오래된 토건에 쏠리는 국토부 등에 대하여 개혁 정권의 수장답게 민주주의 시민여론의 근본을 깨우쳐줄 것인지, 아니면 또 추상적인 말씀과 관망 모드로 지나갈 것인지... 청와대가 민주정권답게 향후 가르마를 잘 타 주시길 바랍니다.

그동안 찬반 갈등 관리 차원이라는 명목하에 몇 해 동안 중립입네 침묵으로 모면해왔던 제주도 민주당 국회의원 3인도 이제는 입장을 분명히 해야 할 차례라 생각합니다. 도민 여론 중시 민주주의자가 될 것인지 토호들 눈치 보는 그냥저냥 완장이 될 것인지.

그리고 도민들의 명확한 반대 여론은 어떤 꼼수로도 되돌릴 수 없음을, 원희룡 도지사는 겸허히 수용하고 경각해야 할 것입니다. 원희룡 당신께서 만약 여론조사 결과를 참고용 운운하는 ‘해석의 쿠데타’를 감행한다면 당신이 누리고 있던 민주화 세대라는 이미지마저 탈각되어 도민들의 더 큰 저항을 낳게 되겠죠. 물론 반민주주의자로 낙인찍혀 알량한 대통령 꿈도 물 건너가는 것이고.

이제 제주도정이 할 일은 원희룡 개인의 눈치를 보며 해태할 것인지 아니면, 도민 여론을 수용하는 원래의 민주주의 도정의 길을 회복할 것인지...제주도정이 도지사 개인의 욕망체가 아니라 도민을 위한 기관이라면, 여론조사 결과를 불복하는 일부 사람들이 있다면, 민주주의 도정으로서 앞장서 설득에 나서야 할 것입니다.

중앙의 일부 언론은 이번 결과로 갈등이 더 심해질 것이라고 마치 불수용을 부추기는 듯한 기사를 내놓더군요. 제주도 난개발을 은근히 바라는 일부 중앙 언론님들. 제발 제주공동체의 결정을 어지럽히지 마세요, 제주도는 이미 충분히 아프니까 더는 혹세무민 짓 하지 마세요. 제주도민의 민의를 존중하자는 보도가 민주주의 언론의 정도인 줄 아룁니다.

혹여나 있을 온갖 ‘해석의 쿠데타’라는 꼼수로부터 도민 여론의 총합이라는 민주주의 정도(正道)를 지켜내고 정리(마무리)해줄 이는 바로 문재인 대통령님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위대한 제주도민처럼 위대한 촛불정권의 원형을 보고 싶습니다. 제주도민은 최종의 뜻을 모았습니다. 이제는 응답하라 청와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