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PATA·한상대회 보조금비리 5-6명 사법처리
PATA·한상대회 보조금비리 5-6명 사법처리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5.06.21 0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조금 7500만원 유입관련 전·현직 공무원 5∼6명 조사

제주도와 제주도관광협회간에 오갔던 지자체 보조금 비리 수사가 조만간 마무리 될 전망이다.

제주도관광협회 보조금 사용과 관련해 수사를 벌여온 제주지방경찰청은 지난해 4월 제주에서 열린 제53차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PATA)연차총회와 10월에 열린 제3회 세계한상대회  개최시 도관광협회에  지원된 보조금 중 일부가 다시 제주도로 흘러들어가 사용된 사실을 확인, 이에 직간접적으로 관여된 전·현직 공무원 5∼6명에 대해 사법처리하는 선에서 조만간 수사를 마무리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지난 3월부터 두 국제회의를 주관한 도관광협회의 회계장부 등을 압수하고 도관광협회와 제주도 관계자들을 상대로 소환조사를 거쳐 제주도에서 지원된 보조금 중 7500만원이 다시 제주도로 흘러들어간 사실을 밝혀내고 전달된 보조금 사용처에 대한 막바지 집중조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또한 경찰은 관광협회 보조금 유용과 관련한 이번 사건을 검찰과 협의를 끝냈으며 비리관련자들에 대한 사법처리 수준을 결정, 조만간 수사를  마무리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꼬리에 꼬리를 물고 터져 나온 사회단체보조금비리사건으로 큰 상처를 입은 공직사회에 대한 전체적인 신뢰성과 도덕성에 대한 의문이 다시 한번 도민들의 심판대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한편 경찰의 ‘보조금 비리’ 수사와 관련, 지난달 26일 보조금 2000만원을 횡령한 제주시의회 고모(52)의원을 비롯해 오모 전 제주도기획관리실장, 고모 전 제주도비서실장, 이모 체육단체 전 회장 등 4명이 구속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