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제주도, 상반기 신속 재정집행 목표 60%로 상향
제주도, 상반기 신속 재정집행 목표 60%로 상향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01.2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목표보다 55.1%보다 4.9%p 높여
소비‧투자 부분 1분기 내 4557억 집행키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도가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상반기 신속 집행 목표를 60%로 설정, 적극적인 재정 집행에 나선다.

제주 지역 경제 특성상 공공 부문 재정 집행이 경제 선순환 구조를 이끌기 때문에 신속한 재정 집행이 중요하다고 판단한 것이다.

이를 위해 제주도는 신속 집행 목표율을 행정안전부 목표인 55.1%보다 높은 60%로 설정해 상반기 내 1조7715억원을 집행한다는 계획이다.

소비‧투자 부분에 대해서도 1분기 중 4557억원을 집행해 지역경제의 활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제주도는 기획조정실장을 단장으로 신속집행추진단을 구성, 신속한 재정 집행을 위한 시책을 발굴하고 집행상 장애요인을 해소하는 한편 1억원 이상 사업은 중점관리대상으로 관리하기로 했다.

아울러 국고보조금과 지방교부세 등 중앙 이전재원에 대한 자금 조기 교부를 정부에 건의하고, 긴급 입찰이나 선급금 집행, 일상감사‧계약심사‧적격심사 기간 단축과 함께 관급자재 구매시 선고지제도를 활용하는 등 신속집행 지침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허법률 기획조정실장은 “공공 부문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마중물 역할을 하기 위해 편성된 예산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재정 집행을 최우선 정책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