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손흥민 골 세리머니 의미 직접 밝혀···"인생에서 캡처하고 싶은 장면"
손흥민 골 세리머니 의미 직접 밝혀···"인생에서 캡처하고 싶은 장면"
  • 미디어제주
  • 승인 2021.01.14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존은 '피나는 노력'...처음부터 거기서 슈팅을 잘하지 않아"
[사진=로이터·연합뉴스]
[사진=로이터·연합뉴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이 '찰칵 세리머니' 의미를 소개했다.

손흥민은 지난 12일 JTBC ‘뉴스룸’에 화상 인터뷰로 출연했다. 인터뷰 진행은 손흥민과 평소 친분이 있는 배우 박서준이 맡았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골을 넣은 후 두 손으로 카메라 모양을 만드는 세리머니를 선보이는 중이다. 박서준은 손흥민에게 ‘찰칵 세리머니’에 대해 질문했다.

손흥민은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그 장면을 캡처하고 또 저장하고 싶다는 의미에서 만들기 시작했다”며 “반응이 좋은지 안 좋은지 모르겠다”고 답했다.

팬들이 말하는 ‘손흥민존’에 대해서는 ‘피나는 노력’이라고 표현했다. 손흥민존은 페널티 박스 좌우 모서리 지역으로, 손흥민이 반대쪽 골문을 노려 골을 많이 만드는 위치다. 손흥민은 “처음부터 거기서 슈팅을 진짜 잘하지는 않았다”며 “다른 것 없이 그냥 피나는 노력인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해 푸스카스상을 수상한 손흥민은 이번 시즌 리그에서 12골을 넣으며 득점 2위에 올랐다. 손흥민은 “개인적인 목표를 정해 놓지 않았고 진짜 그냥 계속해 보고 싶다”며 “원래 일상으로 다시 돌아왔으면 좋겠고 2021년 새해에는 많은 분들이 정말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손흥민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는 14일(현지시간) 새벽 5시 15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풀럼과 리그 17라운드 경기를 갖는다. 현재 토트넘은 승점 29점으로 리그 5위다.

 

아주경제 정석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