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3 19:25 (수)
[새해설계] 신방식 제주YMCA 이사장 신년사
[새해설계] 신방식 제주YMCA 이사장 신년사
  • 미디어제주
  • 승인 2021.01.06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방식 제주YMCA 이사장

YMCA는 1844년 산업혁명 직후 혼란한 사회속에서 영국 런던에서 젊은이들의 정신적·영적 상태의 개선을 도모하고자 창립이 되었고, 제주YMCA는 1951년 창립이 되어 피난민 구제활동을 시작으로 청소년 야학 및 농촌계몽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으며 지난 70년 동안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지역사회에 평화를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왔습니다.

2021년에는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면서 YMCA운동를 더욱 확장시키고 도민 생활에 밀접한 사안들에 관심을 더욱 기울이면서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 만들기 운동에 전념하고자 합니다.

첫째, 청소년들의 시대 참여 활성화 방안 모색을 통해 민주적 시민의식을 갖춘 지도자를 육성하는데 중점을 기울이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프로그램 개발에도 노력을 경주해 나갈 예정입니다.

둘째, 시민사회운동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제주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제주도민들이 걱정하는 교통, 환경, 복지 등의 문제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통해 도민과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마련하는 사업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셋째, YMCA 소속 법률, 세무, 노무 자문단을 통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무료 합동 상담실을 운영해 나가고자 합니다. 제주도내 다문화단체 및 장애인단체 등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법률, 세무, 노무 이동 상담실을 정기적으로 진행하여, 이웃의 아픔과 어려움을 해소하려 합니다.

넷째,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부각되고 있는 산림 숲 치유프로그램을 제주 미래사업으로 다양하게 전개하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YMCA를 적극적으로 돕고 있는 국제와이즈멘 제주지구와의 적극적인 연계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와 나눔의 정신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