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1:14 (금)
JDC, 전통시장 활성화 공모전 중기부 장관상
JDC, 전통시장 활성화 공모전 중기부 장관상
  • 김형훈
  • 승인 2021.01.0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분야 최우수 사례로 선정
지난해 5월, JDC 임직원이 진행한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지난해 5월, JDC 임직원이 진행한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이사장 문대림)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추진한 ‘2020년 지역 상생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활동 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기관 특성을 활용한 교류활동 △기관 간 교류 프로그램 운영 등 각 분야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우수사례를 발굴해 성과를 확산하고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부 및 공공기관 339곳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공모전에는 총 34개 기관이 참가해 전문가 평가와 중소벤처기업부의 최종 심의를 거쳐 18개 기관이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에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의 ‘코로나 관련 지역 사회공헌 활성화’(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분야) △한국철도공사의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태백 힐링 트래킹 열차 여행상품’(기관 특성을 활용한 교류활동 분야) △축산물품질연구원의 ‘전통시장-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축산물품질평가원이 함께한 다다익선 캠페인’(기관-시장 간 교류 프로그램 운영 분야)이 각각 선정됐다.

JDC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방문 캠페인 ‘제담이(JDC 사회공헌 캐릭터)가 장에 데려다 드림’을 추진하고, 전통시장 스탬프 투어와 연계한 면세점 할인 이벤트 등을 시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