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도 기획조정실장 허법률, 의회사무처장에 문경진
제주도 기획조정실장 허법률, 의회사무처장에 문경진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01.0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4일자로 지방이사관 승진 임용 … 오는 13일 상반기 인사 발표
허법률 신임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사진 왼쪽)과 문경진 의회사무처장
허법률 신임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사진 왼쪽)과 문경진 의회사무처장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에 허법률 전 특별자치행정국장(57)이, 제주도의회 의회사무처장에 문경진 교통항공국장(58)이 각각 임용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5일 2021년 상반기 정기 인사를 앞두고 기획조정실장에 허법률 지방부이사관을 의회사무처장에 문경진 지방부이사관을 1월 4일자로 지방이사관으로 승진 임용한다고 밝혔다.

허법률 신임 기획조정실장은 서귀포시 부시장과 일자리경제통상국장, 특별자치행정국장을 역임한 바 있다.

도정 현안에 대한 주요 업무를 전담 처리했던 능력을 바탕으로 올해 도정 정책 수립과 주요 현안 해결, 민생경제 활력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문경진 신임 의회사무처장은 제주시 부시장, 정책기획관, 교통항공국장을 거치면서 탁월한 소통 능력을 발휘, 의회와의 원활한 협력과 협치에 적임자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제주도는 이번 인사와 관련, 현대성 전 기획조정실장과 오정훈 전 의회사무처장이 지난해 12월 31일자로 명예퇴직함에 따라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조기에 인사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제주도정의 최우선 순위로 코로나19 방역을 꼽은 만큼 지역 내 확산을 방지하고 보다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응한 필요한 시기라는 점을 들어 공백 없어 도정 주요 현안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제주도는 2021년 상반기 정기인사 계획에 따라 지난해 12월 29일 5급 승진 의결자 33명을 발표한 데 이어 오는 8일 전 직급 승진 인원을 공개하고 13일 인사발령 대상자를 사전예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