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새해설계] 이나연 제주도립미술관장 신년사
[새해설계] 이나연 제주도립미술관장 신년사
  • 미디어제주
  • 승인 2021.01.04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과 함께 하는 도립미술관, 제주를 담는 제주미술관
이나연 제주도립미술관장.

제주도립미술관의 비전은 “미술을 통한 새로운 시선, 모두가 아름다운 삶”입니다.

이 새로운 시선은 제주 작가들의 예술품으로 제시되고, 이를 향유하는 것은 제주도민과 도립미술관을 찾아주시는 관객여러분이 됩니다. 따라서 모두가 아름다운 삶을 위해 새로운 시선을 제시하는 고민은 당연히 도민과 제주작가들이 함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주도립미술관은 제주의 미술발전을 위한 의지가 모여 제주지역 작가들의 노력으로 지어졌고, 제주작가와 제주미술계를 넘어 자부심을 가질만한 제주지역 대표 공립미술관으로서 기능해야 합니다.

작가를 포함한 미술계 종사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나아갈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그를 통해 멋진 기획, 즉 새로운 시선을 세상에 제시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예술활동이 가진 작업의 특수성을 어느 공기관보다 깊이 이해해야 하는 곳임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겠지요.

어떤 상황에서든 작가의 편에 서서 도립미술관의 미래를 고민하겠다는 이야기를 전하며 2021년을 시작하려 합니다.

2020년에 도립미술관에 보여주신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1년, 신축년 새해에는 지난해보다 더 풍요롭고 알찬 전시와 프로그램으로 도민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갓 부임한 신임관장으로서 도립미술관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함께 만들어 오신 여러분들을 한 분 한 분 찾아뵙고 인사를 드려야 도리입니다만, 이렇게 귀한 지면으로 신년인사를 할 기회를 주신 매체에도 감사를 드립니다.

지면 인사를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이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도립미술관에 더 많은 관심을 주시길 부탁드려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