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22:34 (목)
“코로나19 확진 받은 사회복지사 어떡해”
“코로나19 확진 받은 사회복지사 어떡해”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0.12.3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사회복지사협회, 사회복지사 지원단 구성
이용자와 사회복지사 적절 치료환경 도와주기로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제주도내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사회복지사도 건강권과 생존권을 위협받고 있다. 돌봄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회복지시설에서 이용자와 사회복지사 확진 사례가 속속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사회복지시설 이용자와 사회복지사가 동시에 확진될 경우엔 문제가 심각한 상황까지 연출되고 있다. 사회복지사가 치료와 보호를 받아야 할 환자임에도, 코로나19에 확진된 이용자를 관리함으로써 사회복지사의 건강권과 생존권이 위협을 받고 있어서다.

제주도사회복지사협회는 이에 따라 코로나 확진을 판정을 받고 의료시설에 있는 사회복지사 및 이용자의 적절한 치료환경 보장을 위한 ‘covid-19 확진 사회복지사 지원단’을 5개팀으로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지원단은 확진 판정을 받은 의료시설과 자가격리시설에 사회복지사를 파견, 사회복지사와 이용자가 적절한 치료 환경 속에서 코로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허순임 도사회복지사협회장은 “지원단을 꾸려서 사회복지사들이 적절한 치료환경을 보장받고, 건강하게 사회복지서비스 현장에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밀접 돌봄이 필요한 확진판정을 받은 이용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제주도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이룰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원단 관련 문의는 제주도사회복지사협회(☎ 064-726-215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