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대, 산학협력관 신축공사 기공식 가져
제주대, 산학협력관 신축공사 기공식 가져
  • 김형훈
  • 승인 2020.12.2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산학협력관 투시도.
제주대 산학협력관 투시도.

제주대학교가 24일 대학 문화교류관 동쪽 부지에서 ‘산학협력관’ 신축공사 기공식을 가졌다.

‘산학협력관’은 4차 산업혁명과 한국판 뉴딜을 이끌기 위한 산업계와 대학 간의 산학협력이 핵심 전략으로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제주대의 산학협력분야 숙원사업이었다. 이 사업은 특히 송석언 총장이 제10대 총장으로 취임하면서 내건 주요 공약 중 하나였다.

‘산학협력관’은 총사업비 183억원이 투입돼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7123㎡ 규모로 지어진다. 이 사업은 2022년 상반기 중 마무리될 예정이다.

‘산학협력관’은 국제공동연구실, 해외우수석학연구실, 국제교류지원실 등을 갖추고 제주의 국제교류인프라 기능을 수행한다.

또 창업지원 원스톱지원센터 및 시제작실, 창업전용강의실과 동아리실, Start-up 정보교류관 등을 갖춰 제주지역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문창업지원 창구역할을 한다.

여기에다 지역전략산업과 연계한 산학공동기술개발지원센터, 지역사회연계 전문연구센터 등이 들어서 지역 R&D(연구개발)의 허브역할을 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