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방탄소년단 오늘(20일) 새 앨범 'BE' 전 세계 동시 발매···어떤 이야기 담길까?[공식]
방탄소년단 오늘(20일) 새 앨범 'BE' 전 세계 동시 발매···어떤 이야기 담길까?[공식]
  • 미디어제주
  • 승인 2020.11.2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

그룹 방탄소년단이 새로운 이야기를 담은 새 앨범 'BE(Deluxe Edition)'를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 빌보드 핫차트 100 1위로 전 세계를 휩쓴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이번 'BE' 앨범의 수록곡으로 선 공개됐다. 따라서 본 앨범 'BE'의 발매로 다이너마이트의 흥행에 이어 또 다시 세계 1위를 달성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특히 이번 타이틀 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은 코로나 19로 인해 지친 대중의 마음에 따뜻한 위로를 전달할 예정이다. 

◆ BTS의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된다 'BE'

방탄소년단은 20일 오후 2시(한국시간) 전 세계 동시에 새 앨범 'BE (Deluxe Edition)'를 발매한다. 지난 8월 21일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를 발표한 후 약 3개월 만에 새로운 이야기로 돌아온다.

지금까지 방탄소년단이 선보인 정규 시리즈 앨범과는 다른 형태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BE' 앨범에는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을 비롯해 '내 방을 여행하는 법', '블루 앤 그레이(Blue & Grey)', '스킷(Skit)', '잠시', '병', '스테이(Stay)', '다이너마이트(Dynamite)' 등 총 여덟 트랙이 수록된다.

방탄소년단은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해 모두가 무력감을 느끼는 현 상황에서, 불안하고 두렵지만 "그럼에도 이겨내야 한다"는 복잡한 감정을 꾸미지 않고 새 앨범에 담았다. 일곱 멤버는 이번 앨범에 2020년, 지금을 살아가는 솔직한 감정과 생각, 나아가 앞으로 계속 살아가야 하는 '우리'라는 존재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다', '존재하다'라는 뜻으로, 형태의 규정이 없는 'BE'라는 단어를 앨범 제목으로 정한 이유이기도 하다.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은 감성적인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특징인 얼터너티브 힙합(Alternative Hip Hop)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열심히 달리다가 멈춰 설 수밖에 없는, 원치 않는 상황에 맞닥뜨렸지만 "그럼에도 삶은 계속된다"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았다. 2020년을 살아가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진솔한 가사에 방탄소년단의 중저음의 목소리가 더해져 듣는 이들에게 묵직한 울림을 선사한다.

앞서 미국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에 디스코 열풍을 몰고 온 '다이너마이트'가 신나고 밝은 멜로디에 유쾌한 가사로 활력과 희망 메시지를 전파했다면, '라이프 고즈 온'은 코로나19로 달라진 일상을 사는 모두의 마음을 그대로 표현하면서 "삶은 계속된다"라는 따뜻한 위로를 건넨다.

이외에도 슈가, 제이홉, 지민, 뷔의 유닛곡 '내 방을 여행하는 법',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를 중심으로 한 팝 발라드 장르의 '블루 앤 그레이', 펑키한 리듬을 기반으로 한 레트로 팝 '잠시', 올드스쿨 힙합 장르 기반의 '병', RM과 진, 정국의 유닛곡 '스테이', 그리고 빌보드 '핫 100' 1위 발표 소식을 듣고 감격한 순간을 담은 '스킷'과 '다이너마이트'까지 앨범을 풍성하게 채운다.

특히, 'BE'는 시작부터 끝까지 일곱 멤버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는 아주 특별한 앨범이다. 방탄소년단은 데뷔 앨범부터 세상을 바라보는 자신들의 시각과 생각을 앨범에 녹이며 많은 이들과 공감대를 형성해 왔지만, 이번에는 작사·작곡뿐만 아니라 분야별로 총괄 담당자를 정해 앨범의 방향을 잡는 기획 단계부터 앨범의 디자인과 구성, 콘셉트 포토와 클립, 앨범 재킷, 뮤직비디오에 이르기까지 앨범 작업 전반에 참여했다.

방탄소년단은 발매에 앞서 이날 오전 11시 유튜브 공식 채널 방탄TV를 통해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전 세계 동시 생중계하며 새 앨범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

 

◆ BTS '블랙 스완' 뮤비 2억뷰 돌파 ···총 26편 억대 뮤비 보유

한편 그룹 방탄소년단의 ‘블랙 스완(Black Swan)’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수록곡 ‘블랙 스완’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1월 19일 오후 9시 44분경 2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18번째 2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정규 4집 발매(2020년 2월)에 앞서 1월에 먼저 공개된 ‘블랙 스완’은 글로벌 슈퍼스타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이 전하는 예술가로서의 고백을 담은 곡이다. 트랩 드럼 비트와 애절한 로파이(lo-fi) 기타 선율, 캐치한 훅(hook)이 조화를 이루는 몽환적 분위기의 클라우드 랩(Cloud Rap), 이모 힙합(Emo Hip hop) 장르로, 공개 직후 미국과 캐나다, 영국 등 전 세계 93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Black Swan’을 포함해 방탄소년단은 총 26편의 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1억뷰의 ‘DNA’, 10억뷰를 기록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8억뷰의 ‘FAKE LOVE’, 각 7억뷰를 넘은 ‘IDOL’, ‘MIC Drop’ 리믹스, 6억뷰씩의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쩔어’, ‘Dynamite’, 5억뷰의 ‘Save ME’, 4억뷰의 ‘Not Today’, 각 3억뷰를 돌파한 ‘상남자’와 ‘봄날’, 2억뷰씩 기록한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ON’과 각 1억뷰의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IDOL (Feat. Nicki Minaj)’ 등이 있다. 

 

아주경제 장윤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